E-2 비자 상담사례 4

 

질문 : E-2 비자는 준비만 잘 하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답변 : 정확한 답변은 해당 사업체의 세금보고서 를 보지 않고서는 어느 누구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사업체이며 지금도 운영이 되고 있는 사업체일 경우에 받을 수 있는 확률은 굉장히 높습니다. 하지만 사업인수를 통한 E-2 비자는 사업체 세금보고서를 필수로 확인해야 더 정확한 판단이 설 수 있습니다.

사업체 매입을 통한 E-2 비자는 받을 수 있다는 광고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속을 들여다 보면 대부분의 이주공사나 E-2 사업체 매매업을 하는 분들의 이야기는 E-2 비자 받기에 필요한 조건을 갖춘 것으로 광고를 하고 설명을 하고 있으며 실제 그런 기준으로 접근을 하면, 이미 조건에 부합한 데이터를 제시하고 있으므로, E-2 비자를 받을 수 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사실인지 여부에 대해서는 별로 관심을 갖지 않고 있기 때문에 사기피해가 생길 수 있다는 점을 명확히 알아야 합니다.

 

사업체 매매와 관련된 사기는 단지 형사적으로 속이는 행위를 넘어서서, 중요한 정보를 공개하지 않은것 또한 사기의 범주에 들어가므로 형사법상 사기보다는 범주가 넓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민사적으로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스스로 돈을 투자하여 소송을 해야 하므로 경제적으로 많이 힘든 상황에서 선듯 소송으로 진행하기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매입 이전에 변호사 검토는 얼마의 비용이 들어가더라도 반드시 검토를 받고, 작은 돈 아끼려다가 큰 돈을 잃는 우 를 범하지 않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