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의 자금을 빌려서 투자해도 되는지 여부

E-2 투자자비자를 받기 위해서 자금출처를 증명해야 하는데 지인의 자금으로도 투자가 가능합니다. 투자금이 반드시 자신이 벌어놓고 모아놓은 재산일필요는 없습니다.

미국에서는 대부분의 경우 사업시 자금을 대출받아 시작하는것이 일반적으로 형성된 투자방법이며, 자신의 개인재산을 투자해서 사업을 시작하는것이 그렇게 일반적이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지인의 자금이 범죄에 의한 수익이거나 불법수익, 탈세에 의한 금액이 아니라면 상관없이 개인적으로 융통해서 투자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투자라는것은 일반적으로 사업행위를 위해서 쓰는 자금이며, 미국에 송금하는 금액이 실질적으로 모든 투자가 들어가야 하는것은 아닙니다.

실질적으로 들어가는 투자금은 송금액과는 무관합니다. 미 대사관에서는 실질적으로 투자한 금액을 중심으로 규모를 확인하고 해당 비즈니스가 운영이 가능한 수준으로 투자가 되었고 최소 1년이상 운영하는데 무리가 없는지 확인하며, 종업원 고용시 임금을 줄 수 있는지 여부를 진단합니다. 또한, 비즈니스 오너의 가족이 있다면 가족들의 생활비까지 어떻게 벌어서 살아갈지에 대한 계산을 합니다. 만약 통잔잔고가 확실하다면 비즈니스상 마진이 그렇게 남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생활비가 충분하다고 판단하면 승인될 확률이 높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