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매입에 관하여

E-2 비자를 문의하는 분들중에서는 진정성있게 사업체를 매입하여 운영하고자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몇가지를 특히 고려하게 되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업체 매입 자체가 진실된 매출 순수익이 발생하는 사업체인지 여부
  2. 세금보고서상 매출액과 순수액 발생여부
  3. 클로징 변호사를 고용하여 일을 처리하는지 여부
  4. 매입하려는 사업체의 회계사 정보를 공개하는지 여부
  5. W-2 세금보고 종업원의 숫자
  6. E-2 비자의 목적이 단순 임시적인 신분유지 목적에 불과한 경우

위와 같은 내용을 고려하는 주요한 이유는 실체에 비해 지나치게 비싼 댓가로 사업체를 매입하거나 또는 민사적 사기를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E-2 비자 서류를 접수하는데 있어서 왜 이런부분까지 고려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사실 특별히 점검해 볼 필요는 없는 입장이지만, 위와 같은 내용을 냉정하게 고민해 주는 과정을 거침으로서 저희는 사업체 매입에 관한 “법률적 검토” 를 반드시 진행합니다. 이것은 고객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 입니다.

이렇게 함으로서 10건중 8건 정도는 저희는 업무를 수임하지 못하고 검토비용정도만 받고 끝이나게 됩니다. 많은 분 들에게 E-2 지원을 해 주면서 업무를 진행하지만 냉정한 견지에서 진행하지 않으면 더 큰 피해를 입는경우를 수 도 없이 보아왔기 때문입니다. 특히 신분유지 목적으로 접수를 하는것이 명백한 경우에는 거절확률에 대해서 명확히 고지를 해 드립니다.  따라서 본 블로그는 사실상 정보제공용으로만 운영이 되고 있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가끔 제대로 된 사업을 위해서 지원하시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이런 분들에게 문의를 받으면 최선을 다 해서 진행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