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금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항목

질문 :

사무실 랜트(임대), 차량구입비 도 E-2 비자를 받기 위한 투자금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지요?

답변 :

사무실 랜트(임대) 비용 및 보증금(Deposit)은 당연 투자금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차량구매비용의 경우에는 해당 사업행위에 있어서 필수적인것인지 부차적인것인지 여부에 따라서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약, 차량 구매비용이 투자금의 성격이 아니라 단지 집안일을 위한 용도로 사용된다고 판단된다면 투자금으로 인정받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것은 해당 비즈니스의 성격을 먼저 파악을 해야 더 정확히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만약 회사의 목적이 더 강하다면 투자금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차량을 회사명의로 구매했을 경우에 보험료나 유지비가 일반 가정에서 차량을 구매하여 유지하고 보험료를 내는것 보다 더 많은 보험료와 유지비가 발생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이 부분은 보험회사의 견적을 잘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한국에서 바로 건너오신 경우 보험료는 과거 History 가 거의 없기 때문에 대부분 아주 많이 산정이 되어 나옵니다. 따라서 Commercial 용도로 사용하는것과 큰 차이가 없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보험회사 에이전트를 통해 잘 확인해 보셔야 할 문제 입니다.